내가 만드는 세상

아름다운 전라도 보성의 전어축제에 다녀오세요 본문

전국 가볼만한곳/전라도

아름다운 전라도 보성의 전어축제에 다녀오세요

ad-com 2017. 8. 11. 15:4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쪽빛 하늘을 담은 가을바다와 싱그러운 차밭이 천상의 풍경을 연출하는 아름다운 보성에서 전어축제가 열린다고합니다. 기간은 2017년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보성군 화천면 율포솔밭해변 일원에서 열립니다.

가을전어의 고소한 참맛도 즐기고 전어잡기, 전어요리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어우러진 축제의 한다마당이 펼쳐집니다. 상큼한 가을바람과 나지막이 속삭이는 파도소리가 함께하는 전어축제에서 가족와 친지, 이웃과 함께하면서 모처럼만의 여유를 느껴보세요.

 

 

 

전라남도 보성은 득량만과 여자만의 평온한 바다를 앞에 두고 있다. 여자만은 육지부에 의해 항아리처럼 싸여 있으며 갯벌이 발달해있다. 벌교음 앞바다라 할수 있으며 꼬막이 많이 납니다. 득량만은 수심이 다소 깊고 보성의 내륙쪽으로 모래톱도 있어 해수욕장으로도 쓰인다고합니다.

 

 

 

보성의 어민들은 이 득량만에서 전어를 주로 잡으며 조그만 어항이 있는 율포해수욕장에서 해마다 전어축제를 엽니다. 전어의 맛은 잡는 시기가 중요하다지만 그 먹이도 무시할수 없을 것이다. 전어는 플랑크톤과 갯바닥의 유기물을 먹고 사는데 득량만과 여자만은 특히 갯벌이 발달해 있어 먹이가 풍부한편이며, 그덕에 예전부터 보성의 전어가 맛있다고 소문이났다고 합니다.

 

▲전어잡기체험 

 

 

▲전어시식▲

 

■ 행 사 일 정 표 ■

 

■ 전 어 축 제 오 시 는 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