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세상

오디오CD를 MP3파일로 변경하는 방법 본문

디지털관련/컴퓨터,IT,디지탈,전자

오디오CD를 MP3파일로 변경하는 방법

ad-com 2017. 8. 18. 13:1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오디오CD를 보기가 예전보다 조금은 드믈죠.

오디오CD를 들으만한 기기조차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오디오CD가 많이 줄었습니다.

가정에서도 CD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오디오CD를 듣기 힘들어졌습니다.  많은 음원들이 CD가 아닌 MP3로 많이 나오기때문이죠 음원을 판매하는 가수나 기획사에서도 MP3로 판매를 하니 오디오CD는 옛날 골동품으로 돌아가는 시대가 되었네요

그렇지만 예전부터 아껴오던 음원을 오디오CD로 소장하고 계신다면 CD플레이어가 없다면 듣기 힘듭니다.

그래서 이 오디오CD를 MP3로 변환할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컴퓨터가 있어야됩니다. 저는 윈도우10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7도 방법도 동일합니다.

일단 오디오CD를 컴퓨터에 넣고 컴퓨터 프로그램중에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합니다.

 

 

 

그렇게 하면 위화면처럼 좌측에 알수 없는 앨범이 나옵니다. 클릭

 

 

클릭하면 아래화면처럼 트랙이 보입니다.

 

변환하기 전에 몇가지 설정이 필요합니다.

상단에 복사설정을 누르면 기타옵션이 보이는데 이를 클릭합니다.

 

 

아래 보이는 옵션화면에서 변경부분은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시면되고, 그다음 형식에서 변경하고하자 하는 MP3를 선택하여줍니다.

 

 

 위설정이 끝났으면 마지막으로 오디오 음질을 기본128에서 192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적용하시고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면 몇가지 설정을 다끝나고 아래화면에 보이는 CD복사 를 클릭하면 내가 원하는 위치에 오디오CD가 MP3파일로 변환되어 복사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모든게 끝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