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세상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읍성의 가을여행 본문

전국 가볼만한곳/충청도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읍성의 가을여행

ad-com 2017. 10. 10. 11:5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충청남도의 서산에 있는 해미읍성 우리나라의 천주교와 깊은 연관이 있는곳중하나이다. 교도들을 투옥하고 문초하였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터만 남아 있던 옥사를 발굴 작업 뒤 복원, 재현한곳입니다.

1935년에 간행됭 "해미 순교자 약사"의 기록을 토대로 복원하였으며 내옥과 외옥이 있고, 각각 정면 3칸 건물로 남녀의 옥사가 구분되어 있다. 1790년 부터 100여년간 수많은 천주교신자들을 국사범으로 규정하여 이곳에서 투옥 및 처형을 하였다고 하는데, 김대건 신부의 증조부도 이곳에서 옥고를 치르고 순교했다고 전해지고 있다고하네요.

 

 

 

 

 

 

이곳 해미읍성 내에는 조선시대 민가들이 재현되어 있는데 초가집같은 조선시대 당시 생활의 모습을 볼수 있는 부엌이나, 헛간같은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네요.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가 한창이랍니다.

 

 

관리와 가족들이 생활하던 관사건물로 동헌이 고을의 공부를 수행하는곳인데 반해, 내아는 살림집이랍니다. 해미읍성 내아는 발굴조사와 고증을 거쳐 2000년 11월 현재의 모습으로 복원하였다고합니다.

 

 

초가집에 있는 매점

 

 

연날리기  5,000원부터 30,000원까지

다양한 연을 판매하고 있어 저희는

10,000원짜리 2개사서 날려보았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땐 잘 되는데 바람이 없으면 잘안되더군요.

 

 

 

제가 방문했을땐 해마다 열리는

서산해미읍성축제가 열리고 있어서

관람객분들이 많네요.

 

 

 

 

 

체험하면서 구매도 가능한 다양한 제품들...

 

 부침개 붙여먹기 체험

 

엽전을 교환해서 이엽전으로 먹거리 구매가 가능하네요.

(축제기간에만)

 

 

조선시대 이름짓기

태어난 월 그리고 날짜를 조합하면 나의 조선시대 이름을 알수 있답니다.

개똥이, 팽자, 갑순이, 삼룡이 이런 이름들이 여기서 나왔네요..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읍에 위치한 해미읍성은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장소로 다녀오시면 좋은 교육이 될것같네요.

 

■서산 해미읍성 오시는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