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세상

경상북도 경주에서 추억을 되찾을수 있는 추억의 달동네 본문

전국 가볼만한곳/경상도

경상북도 경주에서 추억을 되찾을수 있는 추억의 달동네

ad-com 2017. 11. 6. 13:3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근대사 박물관 추억의 달동네.

 

경주시 보불로 토함산 정기 깊은 자락에 있는 관광지입니다.

 

경주  추억의 달동네는 경주여행시 한번쯤은 관람해볼수 있는 장소이며,

 

경주를 여행하신다면 추천해볼만한 관광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7,500원이며 관람시간은 약1시간정도 되네요.

 

관람시간은 봄 가을 겨울 은 08:30~19:00까지이며

 

여름에는 08:30~ 20:00까지입니다.

 

 

제일먼저 보이는

 

"헐크"

 

저희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하던군요^^

 

 

 

입구에 있는 소달구지

 

 

들어가서 먼주 눈에 띄는것은 추억의 과자

 

불량식품?

 

 

별다방

 

 

포 니

 

 

어릴적 어떤 아저씨가 동네에 가끔 끌고 오면

 

50원 100원?

 

내고 탔던 기억이~~~

 

 

순이 점빵

 

별의 별개 다 있더라구요

 

 

달동네 벽에 붙어 있는

 

각종 영화포스터와

 

홍보물

 

 

 

 

 

바닥에 노랑색 화살표를 보면서

 

따라가시면서 관람하시면 됩니다.

 

 

 

 

공중 변소

 

미성년자 관람불가네요^^

 

 

어릴적 동네 전봇대앞에서

 

놀던 말둑박기^^

 

 

버스 정류장

 

 

위책을 보니 어릴적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교실에서 난로에 도시락^^

 

 

학교앞 문방구^^

 

 

당시 교복도 무상대여해줍니다.

 

기념사진도 가능하고^^

 

40~50대 아주머니 아저씨들도 옛기억을

 

떠올리며 교복을 입어보시네요^^

 

 

 

남성분들이면 모두가 공감하는 군생활 내무반.

 

 

우와~~~

 

 

ㅋㅋㅋ 비디오 가게

 

 

군지휘관분들이 이용하던 오토바이

 

 

연탄 11원, 22원 44원

 

많이 사면 할인되네요^^

 

"쥐는 살찌고 사람은 굶는다" 

당시엔 이런 포스터도 있었네요

경주를 여행하신다면 불국사가 유명하죠?

 

불국사 여행후 불국사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있으니

 

 한번쯤 관람하시면

 

좋을듯하여  추천합니다.

 

 

 

 

◆찾아오시는길◆

 

 

 

Comments